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아마존여성의원(이하 '병원')이 제공하고 아마존여성의원의 인터넷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라 함)에서 운영하고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웹사이트' 란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병원'이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ID'란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병원'이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패스워드'란 회원과 회원 ID 가 일치하는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 합니다.
5. '탈퇴'란 '병원'또는 회원 이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서비스' 거부의사 표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 웹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링크를 통해서 모든 회원이 볼 수 있도록 게시 합니다.
2. '병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 규제 등에 관한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 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병원은 지체 없이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을 따르며,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개시일)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웹사이트'는 각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웹사이트'가 정하여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서비스' 개시일은 '서비스' 에 사용동의의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병원'이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록하여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합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승낙의 유보)
'병원'은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② 이용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을 때
③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기타 '병원'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 조 (계약 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패스워드
② 주소 및 전화 번호
③ 기타 이용자의 신상에 관련된 '병원'에서 인정하는 경미한 내용
제 9 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 신상에 관한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병원'은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된 사항과 공지된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병원'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⑥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경고,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병원'은 이용자가 제10조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 불이행 정도가 경미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의무 이행을 촉구하는 내용의 경고 내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관리)
1.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일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병원'은 게시물의 등록 위치상 부적합 하다고 판단하였을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동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병원'이 사용하는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병원에 대한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사용의 폭주,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 14 조 ('서비스' 이용책임)
이용자는 '병원'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병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허용되지 않은 영업을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런 허용하지 않은 영업 활동으로 손해가 날 경우 '병원'은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추가)
'병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사전 통보를 통하여 '서비스'의 변경 사항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가 가지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일 경우 '병원'은 게시된 내용을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내용을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게시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웹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된 행위를 하는 경우
3. '병원'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병원'이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 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 에게 이 통지가 도달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우편 등을 통해 '병원'에 소명 해야 합니다.
제 18 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의 경우)
기본적으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의 경우는 법정 대리인의 약관 동의 의사가 있어야 가능 합니다. '병원'은 원칙적으로 만14세미만의 아동에 대한 회원가입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만14세미만의 아동이 가입하려는 경우, 법정 대리인이 가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차후 법정 대리인의 요구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손해 배상청구금지)
이용자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시 이용자의 부주의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하여서도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병원'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분쟁해결)
1. '병원'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의 보상 처리는 '병원'에서 해결하며 운영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병원'이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병원'이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정합니다.
2. '병원'이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거래 관습에 따릅니다.
4.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병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2월부터 적용됩니다.